포스코, 신세계 건설 시공 상업시설물에 건설 강재 2.6만톤 공급

롯데월드타워, 인천공항, 파크원 이후 최대 규모 공급... 이노빌트 제품 1만톤 이상은 최초

이동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1/03/25 [17:58]

포스코, 신세계 건설 시공 상업시설물에 건설 강재 2.6만톤 공급

롯데월드타워, 인천공항, 파크원 이후 최대 규모 공급... 이노빌트 제품 1만톤 이상은 최초

이동구 선임기자 | 입력 : 2021/03/25 [17:58]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신세계 건설이 시공하는 상업시설물에 건설용 후판 2.6만톤을 공급한다.

 

이는 포스코가 2012년 롯데월드타워 4.2만톤, 2014년 인천공항 제 2터미널 5.1만톤, 2017년 여의도 파크원 4.3만톤을 공급한 이후 최대 규모다. 이번에 공급하는 2.6만톤에는 프리미엄 건설자재 브랜드인 ‘이노빌트(INNOVILT)’제품 ‘Pos-H’ 1.1만톤이 포함되며, 이노빌트 제품을 1만톤 이상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Pos-H’는 고품질의 포스코 강판을 사용해 ‘H형강’ 형태로 제작한 용접형강이다. 이 제품은 고철로 규격화된 사이즈만 생산하는 ‘H형강’과는 달리 철광석을 녹여 생산함으로써 성분이 균일해 안정성이 높다. 또한 440여 종의 맞춤형 사이즈로 공급이 가능해 고객사는 건축물 최적화 설계를 통한 원가 절감을 실현할 수 있다.

 

신세계 건설이 시공하는 상업시설물은 지상·지하 각 8층, 축구장 4개 규모인 24천㎡의 면적에 달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신세계 건설은 고품질 맞춤형 ‘Pos-H’를 건물의 골조로 적용해 기존 설계 대비 철골 사용량을 5.5% 절감하는 등 시공 경제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포스코는“프리미엄 건설 자재인 이노빌트 제품 공급을 통해 건설사의 선택폭을 확장시키겠다”며,“기존과는 차별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강건재 시장에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포스코는 이노빌트 제품을 건물 내외장재로 확대하는 등 신세계 건설과 전략적 협업을 강화하고, ‘Pos-H’를 선두로 국내외 강건재 시장에서 이노빌트 제품 채용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