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로컬푸드 직매장 조례호수공원점 우수 사업장 선정

2019년 국가정원점에 이어 올해는 조례호수공원점도 정부가 인증

김승호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0/03/18 [14:37]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조례호수공원점 우수 사업장 선정

2019년 국가정원점에 이어 올해는 조례호수공원점도 정부가 인증

김승호 선임기자 | 입력 : 2020/03/18 [14:37]

 

 

[국민톡톡TV,전남=김승호 선임기자] 순천시(시장 허석)는 최근 로컬푸드직매장 조례호수공원점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하는 ‘우수 농산물 직거래 사업장’으로 선정돼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17년부터 시행되는 우수 농산물 직거래 사업장 인증제도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직매장 운영 및 관리 ▲농산물 취급비중 ▲상품의 생산자 표시 ▲안전성 관리 ▲농가레스토랑 및 부대시설 등 20가지 항목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로 이루어진다.

 

이번 우수 사업장으로 인증된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조례호수공원점에는 인증서와 함께 홍보마케팅비, 우수사례집 발간, 직거래 사업 참여 인센티브, 소비자와 소통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이 지원될 예정이다.

 

2016년부터 시민과 생산자가 함께 출범한 순천로컬푸드(주)는 직매장으로 국가정원점과 조례호수공원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가레스토랑, 카페 여미락ㆍ이음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연말에는 신대지구에 3호점이 개장할 계획이다.

 

순천시 박주봉 농식품유통과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 속에서 안전한 지역농산물로 면역력을 높여, 시민 모두가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에 행정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로컬푸드 직매장은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이 있는 정직한 이미지로 생산자의 정성에 소비자의 배려가 다함께 어우러지는 상생과 만남의 장소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김승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