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 공모사업 7년 연속 선정

김승호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0/03/09 [11:35]

순천시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 공모사업 7년 연속 선정

김승호 선임기자 | 입력 : 2020/03/09 [11:35]

 

 


[국민톡톡TV,전남=김승호 선임기자] 순천시는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관하는 ‘2020년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공모사업에 7년 연속선정됐다. 전국 15기관 중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는 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가족관계 개선과 가정 내 올바른 스마트기기 사용 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초등학교 4~6학년 23가족(자녀1인과 학부모 1인/46명)을 대상으로 7월 중 2박 3일로 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를 실시할 계획이다.

 

청소년․부모 집단상담, 가족공동체 놀이와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스마트폰 과다사용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소함으로 청소년과 가족이 행복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스마트폰 과몰입으로 나타나는 가족관계와 친구관계에서 의사소통의 어려움등을 가족공동체 활동과 대안 체험활동을 통해 바람직한 관계를 형성하고 자율적인 자기관리 능력을 높여나가는 기회가 된다”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뿐만 아니라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개인상담, 전화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을 실시하고, 다양한 지원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745-1388로 문의하면 된다. 김승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