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정인화 광양시장 취임식

이동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6:43]

민선 8기 정인화 광양시장 취임식

이동희 기자 | 입력 : 2022/07/01 [16:43]

[국민톡톡TV]이동희 기자= 정인화 광양시장이 7월 1일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 8기 광양시장으로 첫발을 내디뎠다.

 

이날 취임식은 국회의원, 시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언론인 등과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시민 1,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사, 대통령·행정안전부장관 취임 축하 메시지, ‘시민이 꿈꾸는 광양’ 동영상 상영,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정인화 시장은 취임식에 앞서 국금옥 여사와 함께 현충탑을 참배해 민선 8기 광양의 새로운 출발과 광양발전의 각오를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정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민선 8기 “새로운 광양시대는 ‘시민의 안녕과 행복’을 시정 운영의 최우선 가치로 두고 ▲시민 중심의 열린 시정 실천 ▲시민의 후생과 복지를 담보하는 지역경제 부흥 ▲돌아오는 농촌, 청년이 깃드는 농촌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눈물 없는 사회’ ▲청년의 꿈이 영글어가는 청년친화도시 ▲품격 높은 도시, 활력 넘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문화·예술·체육 진흥 ▲범죄·사고·재해·환경오염으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광양시민이라는 그 자체가 자랑이 되고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쏟아 시정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취임사 이후 시민이 민선 8기에 바라는 ‘시민이 꿈꾸는 광양’ 동영상 상영과, 정인화 시장과 각계각층의 시민이 함께하며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 비전을 만드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시민의 노래를 마지막으로 취임식 행사를 마무리했다.

 

오후 일정으로 정인화 시장은 의회 개원식에 참석하고 시청 열린홍보실(기자실)을 방문해 취임 소감을 밝히며 시정 운영에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광양시는 민선 8기 슬로건으로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을, 비전으로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으로 결정했다.

▲ 민선 8기 정인화 광양시장 취임식   © 이동구 선임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