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署,도서지역 찾아 학교폭력 등 서민 3不 사기범죄 예방교육

이동구 기자 | 기사입력 2019/10/14 [13:44]

여수署,도서지역 찾아 학교폭력 등 서민 3不 사기범죄 예방교육

이동구 기자 | 입력 : 2019/10/14 [13:44]

 

▲ 여수경찰에서는 연도초를 방문 전교생 4명을 대상으로 사이버범죄·성폭력 등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 및 대처법을 교육했다. [사진=여수경찰]


[국민톡톡TV,여수=이동구 선임기자] 여수경찰서(서장 김 근)는 14일 관내 도서지역인 연도초를 방문하여 전교생 4명을 대상으로 최근 심각한 사이버범죄·성폭력 등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 및 대처법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회적 약자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학교전담경찰관(SPO)·학대전담경찰관(APO) 현장순회 통합팀을 구성, 찾아가는 학교폭력 등 특별예방교육 및 警-學 간담회도 진행하였다.

 

이번 방문은 지리적 여건상 다소 소외된 도서지역 학생들을 찾아 실시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관련 법률, 예방방법, 대처요령 등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개별 상담을 통해 각종 범죄에 대한 안전망을 구축하였다.

 

특히, 학대전담경찰관(APO)·여청수사팀 합동으로 순찰하면서 실종자 수색 및 섬내 장애인 노동착취 등 인권침해 피해사례 유무를 면밀히 점검하는 등 지역주민 대상 서민 3不 사기범죄 예방교육도 실시하였다.

 

김근 경찰서장은 각종 범죄에 취약한 도서지역 특별범죄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사회적 약자를 적극 발굴하여 Cys-Net(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에 연계해 지자체를 포함한 유관 기관을 통해 지원하는 등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