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대학생봉사단 ‘비욘드’ 14기 단원 모집

농어촌 마을재생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

이동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0/12/15 [09:06]

포스코, 대학생봉사단 ‘비욘드’ 14기 단원 모집

농어촌 마을재생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

이동구 선임기자 | 입력 : 2020/12/15 [09:06]

[국민톡톡TV=이동구 선임기자] 포스코가 14년만에 새롭게 개편한 대학생봉사단 ‘비욘드(Beyond)’ 14기 단원을 모집한다.

 

비욘드는 2007년 국내 기업 최초로 창단한 대학생 해외봉사단으로, 매년 전국에서 100명의 대학생을 선발해 현재까지 약 1,300명의 글로벌 모범시민으로서 역량을 갖춘 비욘드 단원을 배출했다.

 

비욘드는 국내 뿐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에서 스틸하우스를 건축하는 스틸빌리지 프로젝트 수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활동을 잠시 중단하였다.

 

이에 포스코는 대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국내를 활동의 장으로 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선발인원도 기존의 절반 수준인 50명을 선발하고,  소규모 팀단위로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다.

 

비욘드 14기부터 적용되는 이 프로그램은 저출산, 고령화, 도시 지방 양극화 등 우리나라 대표 사회문제를 모두 안고 있는 농어촌 마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비욘드 단원들이 직접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마을 재생을 위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까지 하게 된다.

 

비욘드 단원들은 농어촌 마을 재생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농어촌 어르신들과 교류를 통해 도시에서는 체험하기 힘든 다양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고, 농어촌 마을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시와 농어촌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등 향후 글로벌 모범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비욘드 14기 지원 희망자는 12월 14일부터 28일까지 비욘드 공식 홈페이지(www.poscobeyond.or.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고, 국내 체류하는 외국인 대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선발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비욘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