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광양항 안전·재난시스템, 감염병 예방과 재난상황에 적극 대응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취득… 재해경감활동 관리체계 구축

이동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0/11/16 [14:51]

여수 광양항 안전·재난시스템, 감염병 예방과 재난상황에 적극 대응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취득… 재해경감활동 관리체계 구축

이동구 선임기자 | 입력 : 2020/11/16 [14:51]

▲ 광양항 컨테이너 부두   © 이동구 선임기자


[국민톡톡TV=이동구 선임기자] 여수 광양항만공사가 지난 4월부터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위한 TF를 운영해 지난 13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재난상황에서 기업의 핵심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계획을 수립·시행하는 것으로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이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한 것은 공사가 처음이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재난상황에서 기업의 핵심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계획을 수립·시행하는 것으로 기업 경영현황 분석 및 성숙도 파악, 업무영향분석, 리스크평가, 사업연속성확보 전략 수립, 재난상황 발생에 따른 사업연속성 확보 훈련, 경영진 검토 등의 활동 실적을 바탕으로 문서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행정안전부 심의를 통해 취득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공사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기능연속성 계획” 수립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평가지표가 반영된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적극 추진하여 인증 유효기간 3년 동안 행정안전부의 기능연속성계획 이행실태 점검을 면제받게 되었다.

 

 또한, 공사는 작년 12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과 더불어 이번 행정안전부의 “재해경감 우수기업”인증을 취득함으로써 여수광양항만공사의 안전·재난분야에 대한 안전 시스템 구축과 무재해 달성에 대한 적극적 활동을 공식 인정받게 되었다.

 

공사는 구축된 안전·재난시스템을 바탕으로 유관기관과 협업해 여수광양항을 통한 코로나19 유입을 원천 차단함으로써 항만을 통한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방지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차민식 사장은 “앞으로 재해경감활동 관리체계 고도화를 추진해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여수광양항의 각종 안전사고 및 재난상황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