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구례 농특산물 국회서 특판행사 장열어

정인화 의원,“구례농민회와 공동주최, 구례 특산물 소비촉진에 기여”

이동구 기자 | 기사입력 2019/08/27 [08:16]

청정구례 농특산물 국회서 특판행사 장열어

정인화 의원,“구례농민회와 공동주최, 구례 특산물 소비촉진에 기여”

이동구 기자 | 입력 : 2019/08/27 [08:16]

▲ ‘2019년 청정구례 농특산물 홍보 및 특판행사’개최 [사진=정인화 의원실]


[국민톡톡TV,전남=이동구 선임기자] 국회에서 구례 특산물 판매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정인화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광양·곡성·구례)은 26일 국회 도서관 앞마당에서 구례농민회와 공동으로, 여야 국회의원과 구례 군 관계자 및 재경 구례 향우회 및 수도권 소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청정구례 농특산물 홍보 및 특판행사’(이하 ‘구례 장터’)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4회째를 맞는 ‘구례 장터’는 구례군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산수유, 표고버섯, 산나물, 배, 곶감, 꿀, 수제 소세지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기 위한 시식회, 구례특산물 전시회, 현장 판매 행사로 구성되었다.

행사에는 유성엽 대안정치연대 대표, 천정배 의원, 윤영일 의원, 최경환 의원, 장정숙 의원, 최도자 의원과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최장수 농협은행 부은행장, 김순호 구례군수, 김송식 구례군의회 의장, 박형문 재경구례향우회장, 윤병술 구례군농민회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구례 특산물의 홍보와 소비촉진에 힘을 보탰다.

장터를 주최한 정인화 의원은 “식문화의 변화에 따른 농산물 소비위축으로 우리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어, 구례의 우수한 특산물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광양·곡성·구례의 발전과 고통받는 농업인을 돕는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구례군 농민회 직거래장터 유통협의회는 정인화 의원에게 ‘구례군민의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남다른 애정을 보내준 점’에 대한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26일 열린 ‘구례 장터’는 27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