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9월16일 순천시 소식

이동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0/09/16 [16:44]

[지역뉴스] 9월16일 순천시 소식

이동구 선임기자 | 입력 : 2020/09/16 [16:44]

[국민톡톡TV,전남=이동구 선임기자]

순천시, 초등학교 4학년 대상 치과주치의 사업 실시

 

순천시는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미루어졌던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오는 17일부터 초등학교 4학년 전체 2,765명을 대상으로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업에 참여하는 대상 학생들은 모바일 앱 ‘덴티아이’을 통해 문진표를 작성·제출하고 참여 치과 의료기관에 사전 전화 예약 후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순천만국가정원 ‘고흐의 화실’을 주제로 가을 국화정원 조성

 

순천만국가정원은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가을추억을 선물하고자 오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네덜란드정원 1,500㎡에 ‘고흐가 사랑한 아름다운 화실·정원’을 주제로 국화를 활용한 반 고흐의 작품을 재탄생시킵니다.

 

이번 가을 국화정원은 네덜란드 대표 화가인 고흐의 작품 중 별이 빛나는 밤, 병원의 안뜰을 포함하여 총 5개작을 모티브로 한 공간별 정원이 연출되며, 국화조형물 현애작·다륜대작 등 30여점과 더불어 기타 조형물20여점을 활용하여 조성됩니다.

 

순천 신대도서관, 비대면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순천 신대도서관은 오는 22일부터 10월 16일까지 ‘도서 필사 릴레이’를 진행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2020년 순천시 책과 함께,‘도서 필사 릴레이’는, 자신이 감명 깊게 읽은 책을 필사한 후,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여 릴레이를 이어갑니다.

 

순천시, ‘시정자료 전시관’ 소책자 발행

 

순천시는 지난 7월 1일부터 상설 운영되는 시정자료 전시관의 주제별 전시물을 간추린 소책자를 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순천시 근·현대 역사를 오롯이 간직한 시정자료 전시관이란 제목의 소책자는 총 26면으로 사진과 내용 등은 전시관을 방문하면 볼 수 있는 전시물로 제작됐습니다.

 

순천시 덕연동, 마중물 추석맞이 후원물품 이어져

 

순천시 덕연동 마중물에 지난 15일 더조은 믿음식품과 이마트 순천점에서 포장육 세트와 생활용품 등을 전달했습니다.

 

더조은 믿음식품에서는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위로를 드리고자 바로 조리할 수 있는 양념 포장육 세트 50개를 전달했습니다.

 

또한 이마트 순천점에서는 덕연동 새마을부녀회에 선풍기, 형광등, 신발 등 각종 생활용품() 100여 점을 전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