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9월8일 여수시 소식

이동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0/09/16 [15:59]

[지역뉴스] 9월8일 여수시 소식

이동구 선임기자 | 입력 : 2020/09/16 [15:59]

[국민톡톡TV,전남=이동구 선임기자]

3 대입 수시 면접, 여수시와 함께 ‘완벽 대비’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역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대입 수시전형 면접준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상담은 다음 달 9일부터 24일까지 한글날과 토요일에 오전 10시 4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상담실에서 운영합니다.

 

여수시, 추석 성수식품 유통‧판매‧조리 업체 합동 점검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국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판매‧조리 업체 등을 대상으로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에 따르면 14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기타 식품판매업소,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등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 186개소를 대상으로 자체 점검반 3개반 9명을 편성해 지도 점검하고 있습니다. 

 

여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밥한상꾸러미’ 지원사업 실시

 

여수시 여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윤모, 이현연)가 지난 11일 저소득 및 한부모 가정 10세대에 50만 원 상당의 정성이 담긴 식자재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여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1~2인 가구 중 거동이 불편한 세대와 한부모가정 중 아동을 포함한 세대를 대상으로 정상적인 식사를 유도하기 위해 식재료를 포장한 ‘밥한상꾸러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여수시 화정면 개도마을에 익명의 후원자 ‘따뜻한 기증’

 

지난 12일 익명의 후원자가 추석명절을 맞이해 여수시 화정면사무소로 100만 원 상당의 백미10kg14포와 라면 7박스, 스팸선물세트 7개를 보내왔습니다.

 

화정면 개도 출신인 독지가는 개인적으로 본인의 고향인 개도마을에 후원을 하고자 면사무소로 직접 연락해 기증물품을 지원했다고 전했습니다. 

 

익명의 후원자는 지난해 추석명절 때부터 지금까지 3차례 명절 때마다 화정면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전동복지기동대, 화성전력(주)과 함께 LED 전등교체 봉사

 

지난 11일 추석을 앞두고 시전동복지기동대와 화성전력이 함께 취약계층 15세대를 방문해 노후전등을 안전하고 밝은 LED전등으로 교체했습니다.

 

시전동복지기동대원들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후주택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LED 전등 자재를 구입하였으며, 올 초 업무 협약을 맺은 화성전력은 전등 교체 및 노후 전기시설 점검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화성전력 장완 대표는 “이번 활동에 참여하여 취약계층에게 밝은 빛을 선물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지속적으로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거북선로타리클럽, 월호동에 이웃사랑 나눔 활동

 

거북선로타리클럽(회장 김영석)은 지난 13일 여수시 월호동 저소득 주거취약세대에 200만 원 상당의 기름보일러 교체 하는 이웃사랑 나눔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습니다

 

거북선로타리클럽 김영석 회장은 “작은 실천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에 대한 지원을 위해 다각적 방면으로 노력하며 봉사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참여방법은 자전거, 친환경자동차, 버스등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 및 친환경 운전 참여 모습을 본인의 SNS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소속밴드 등에 게시하고, 인증사진을 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 메일(green4554@hanmail.net)로 오는 29일까지 보내면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