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여수광양항만공사 청년일자리 창출지원 총력

이동구 기자 | 기사입력 2019/08/20 [13:54]

POSCO+여수광양항만공사 청년일자리 창출지원 총력

이동구 기자 | 입력 : 2019/08/20 [13:54]

 

▲ 광양시 벤처기업센터 전경 

 

[국민톡톡TV,광양=이동구 선임기자] 광양시가 최근 포스코,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함께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하고 중소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창업에 대한 시민의식 전환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이끌 사업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지난 14일(수) 여수광양항만공사 더드림스마트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항만공사의 지역 벤처기업 업무공간 서비스 지원사업과 연계해 해양분야 벤처기업 육성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먼저 포스코 창조경제혁신센터와 광양시 벤처기업센터는 기업 육성 지원, 벤처 플랫폼을 조성해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2월부터 포스코, 광양상공회의소와 함께 동반성장혁신허브 활동을 펼쳐 맞춤형 컨설팅과 전문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포스코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9월 광양지역 24개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협의회를 구성하고 10월 중 ‘제4회 벤처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기로 했으며, 12월 중으로 동반성장혁신허브 활동 성과 공유회를 계획하고 있다.

 

지윤성 제철항만팀장은 “포스코,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상공회의소와 연계해 기업 간 소통 채널을 일원화하고 창업 아카데미, 기업 상생문화를 확산해 청년 창업 마인드 확대 및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는 ‘광양 벤처 밸리 구축’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