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용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32억 확보

신대 유·청소년 수영장 건립 5억, 광양시 공립노인요양병원 증축 6억, 노후위험 하수관로 개선사업 10억, 구례 군도 7호선 광의대교 보수사업 11억 등

이동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0/08/05 [16:10]

서동용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32억 확보

신대 유·청소년 수영장 건립 5억, 광양시 공립노인요양병원 증축 6억, 노후위험 하수관로 개선사업 10억, 구례 군도 7호선 광의대교 보수사업 11억 등

이동구 선임기자 | 입력 : 2020/08/05 [16:10]

▲ 서동용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을))  © 이동구 선임기자

[국민톡톡TV,전남=이동구 선임기자] 서동용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을))은 5일 신대 유·청소년 수영장 건립 등 4개 지역 현안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32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순천시 신대 유·청소년 수영장 건립 5억원 ▲광양시 공립노인요양병원 증축 6억원 ▲곡성군 곡성읍 노후위험 하수관로 개선사업 10억원 ▲ 구례군 군도 7호선 광의대교 보수사업 11억원으로 지역주민의 삶에 밀접한 사업들이다. 

‘순천시 신대 유·청소년 수영장 건립 사업’은 순천시 1인당 체육시설 면적이 전국 최하위 수준으로 공공체육시설 확충이 절실하다는 지적이 계속되어왔기에 이번 특별교부세 교부로 수영장 건설이 완공되면 순천시 일대 가족단위의 휴식처와 유·청소년들의 스프츠 활동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양시 공립노인요양병원 증축 사업’은 노인전문요양병원의 치매 기능을 보강하는 사업으로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를 통해 고령의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치매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치매환자와 주변인들의 경제적·정신적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전망된다. 

 

‘곡성군 곡성읍 노후위험 하수관로 개선사업’은 하수관로 노후에 따른 도로 및 주택가 침수, 지반 침하 및 싱크홀 발생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여름철 집중호우 시 예상되는 안전사고 예방과 주민불편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례군 군도 7호선 광의대교 보수사업’은 1983년에 건설된 광의대교의 손상된 주요부위(교대 및 슬라브 등)를 보수하는 데 필요한 국비를 우선 확보한 사업이다. 특히 이곳은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노고단(지리산)에 자리 잡고 있어 사고 발생 시 예상되는 대형 참사를 예방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동용의원은 “이번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는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차체, 지역 의회와 소통하며 확보한 예산으로 지역주민의 삶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 숙원사업, 주민 생활환경 개선에 필요한 예산확보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