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혁신성장 신규 과제 5건 발굴

이동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0/05/13 [13:28]

여수광양항만공사, 혁신성장 신규 과제 5건 발굴

이동구 선임기자 | 입력 : 2020/05/13 [13:28]

▲ 여수광양항만공사,혁신성장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사진=여수광양항만공사


[국민톡톡TV,전남=이동구 선임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13일 혁신성장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정부 혁신성장 8대 선도사업 및 4차산업 신기술 적용 확대를 위한 유망 사업을 발굴하고자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경진을 거쳐 돋보이는 아이디어와 우수한 역량을 갖춘 5팀이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사는 이 가운데 최우수상 수상작인 ‘여수광양항 차세대 건설기술 BIM(건축정보모델,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도입’ 아이디어를 실현해 항만건설에 기술화 할 예정이다.

 

 우수상은 ‘광양항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한 RE-100 실현’이 선정됐고, 장려상은 ‘클라우드 기반 창고 통합관리 플랫폼을 통한 스마트 물류창고 구현’, ‘지자체와 협업을 통한 Smart Farm Sunshine Muscat 개발과 농수산 신규 물동량 창출’, ‘친환경 미래자동차 확산을 위한 지원제도 마련 및 환경 조성’ 등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탁한수 과장(항만시설부)은 “국토교통부 제6차 건설기술진흥기본계획에 따라 2025년까지 스마트 건설기술을 공공건설 분야(도로, 하천, 철도, 항만)등에 적용될 예정”이라며 “우리 공사도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에 맞춰 항만 현장에 선제적으로 BIM 기술을 도입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차민식 사장은 “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해 스마트한 여수·광양항이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공익적인 혁신성장의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